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월성원전본부, 동경주지역 상가대표 초청 ‘본부 견학’ 실시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2-06-15 11:09 KRD7
#한국수력원자력 #월성원자력본부 #동경주지역 #견학 #원자력발전소

본부 현황 브리핑, 전망대 및 온배수 양식장 견학에 이어,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

NSP통신-월성원자력본부는 동경주지역 상가대표들을 초청해 본부 현장 견학을 진행했다. (월성원자력본부)
월성원자력본부는 동경주지역 상가대표들을 초청해 본부 현장 견학을 진행했다. (월성원자력본부)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한국수력원자력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원흥대)는 지난 14일 동경주지역 상가대표들을 초청해 본부 현장 견학을 진행했다.

월성본부는 지난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어려워진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동경주 해맞이길을 따라 형성되어 있는 양남면, 문무대왕면, 감포읍 3개 읍면의상가를 대상으로 맛집을 발굴해 언론매체를 통한 홍보를 시행한 바 있다.

이날 행사는 원흥대 본부장과 지역 상가대표들의 환담을 시작으로 본부 현황 브리핑, 전망대 및 온배수 양식장 견학 순으로 이루어졌다.

G03-8236672469

또 원자력발전소 현장 견학 이후에는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 참석자는 “작년 월성본부의 적극적인 상가 홍보 이후로 관광객들이 많이 늘어서 기쁘다”면서 “우리 식당들도 더 좋은 메뉴를 개발하고, 서비스 질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원흥대 본부장은 “최근에는 맛집이 관광객들을 유치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 같다”면서 “오늘 디지털메뉴판, 안내 책자 제작 등 다양한 아이디어가 나왔는데, 이런 소통자리를 자주 마련해서 지역 상가들이 전국적으로 유명한 맛집으로 성장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