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NSP통신) 김종식 기자 = 경기 광명시청소년재단은 오는 11월 27일 진행하는 제9회 광명시 전국 청소년 미디어페스티벌에 참여할 작품을 10일부터 9월 18일까지 공모한다.
광명시청소년재단 청소년미디어센터에서 주관하는 전국 청소년 미디어페스티벌은 청소년들이 자기 재능을 발견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진로에 대한 역량을 함양할 수 있으며 미디어전문가에 대한 꿈을 갖고 있는 청소년들에 사회와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청소년 미디어 행사다.
광명시가 주최하고 광명시청소년재단 청소년미디어센터가 주관하는 행사는 광명시 대표 청소년 미디어 페스티벌이며 기획부터 진행까지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진행한다.
제9회 광명시 전국 청소년 미디어페스티벌 공모 작품은 장르의 제한이 없는 자유주제와 ‘환경’이라는 특별주제 두 가지이며 영상제작에 관심이 있는 만 9세 이상 19세 미만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우수한 작품에 대해서는 대상, 감독상, 시나리오상, 촬영상 , 편집상, 배우상, 페스티벌상, 청소년 심사위원상으로 총상금 700만원의 부상과 21편 작품의 시상을 수여하게 된다.
강예림 청소년기획단장은 “저희가 준비한 전국청소년미디어페스티벌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며 “어른들이 매년 미디어라는 소통 플랫폼을 활용한 새로운 이야기를 만들고 미디어를 통해 이야기하는 청소년의 소리를 들어주었으면 좋겠다”고 했다.
NSP통신 김종식 기자 jsbio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