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용인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공유도시 용인Ⅱ’, 공유 활성화 세미나 개최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0-06-26 14:50 KRD7
#용인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공유도시용인 #의정활동 #세미나

1부·2부 특강과 토론 등 진행

NSP통신-대회의실에서 용인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김진석 공유도시 용인Ⅱ 대표를 비롯한 회원들과 관계자들이 공유 활성화 세미나에 참석하고 있다. (용인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용인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김진석 공유도시 용인Ⅱ 대표를 비롯한 회원들과 관계자들이 공유 활성화 세미나에 참석하고 있다. (용인시의회)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용인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공유도시 용인Ⅱ(대표 김진석)는 대회의실에서 용인시 공유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했다.

세미나는 연구단체 회원들, 도시정책 전문가, 관계 공무원 등 20여 명이 참석했으며 1부와 2부로 나눠 특강과 토론 등의 순서로 진행했다.

1부에서는 김지환 미래창조연구소장이 이탈리아 피렌체 현지에서 발굴한 자료를 중심으로 메디치 가문의 예술 사랑 정신과 예술가들의 장인 정신이 만나 꽃 피운 르네상스 피렌체의 공유 문화를 소개했다.

G03-8236672469

또한 공간 공유, 공유경제 활성화 등을 연구 중인 연구단체 회원들, 관련 담당자 등과 의견을 나누며 토론 형식으로 강연을 진행했다.

2부에서는 조규만 협동조합 마을연구소장이 코로나 시대의 도시의 변화와 지속 가능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방안을 함께 고민하고 용인시 공유자원을 분석해 다양한 현장의 공유사업 융합 및 공유시범사업의 피드백과 재설계를 통한 확산을 강조했다.

이어 공유도시를 위한 장기계획과 다양한 거버넌스 협력의 필요성 등 용인시의 도시 정책방향에 대해 강연했다.

김진석 대표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건강한 공유 도시의 방향에 대한 창조적인 아이디어를 얻는 시간이 됐으며 보유한 자원과 정보통신 기술을 활용해 사회적, 경제적, 환경적 가치를 창출하고 기회와 포용의 공간을 만들기 위한 방안을 연구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

공유도시 용인Ⅱ는 김진석(대표), 하연자(간사), 김기준, 신민석, 안희경, 이미진, 전자영, 정한도 의원(8명)으로 구성됐으며 공간 공유 활성화를 위한 연구를 이어갈 예정이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