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게임주 상승…컴투스홀딩스↑·팡스카이↓
[경남=NSP통신] 박광석 기자 = 경상대 농업생명과학대학 김진석(농업경제학과) 교수가 오는 10일 한국식품유통학회 회장으로 취임한다.
신임 김진석 회장은 지난해 정기총회에서 부회장으로 선임돼 1년간 학회의 전반적인 업무를 관할하는 등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왔다.
한국식품유통학회는 지난 1983년 창립 이후, 농업경제 및 식품유통 분야의 이론과 정책을 연구하고 한국연구재단 등재 논문집인 ‘식품유통연구’를 정기적으로 발간하는 경제학 분야의 대표적인 우수 학술단체다.
김진석 교수는 “국내외 환경변화에 대응하고 유통정책 개발과 현안문제 해결을 위해 연구사업은 물론, 정책토론회 지역유통현장 토론회 등을 통해 학회 활동을 더욱 확대하겠으며 산학연관의 네트워크를 강화해 국내 식품유통의 발전과 정책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 교수는 ‘농식품의 수급 및 가격안정 방안’, ‘농식품의 유통체계 개선방안’, ‘유통경제의 발전을 위한 정책과제’ 등을 연구하고 있다.
또한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책임연구원 일본 나고야 대학교 대학원 객원교수 등을 역임하고 현재 농림수산식품부 정책심의위원 교과부 교과과정 심의위원 경남도 농어업.식품산업 정책심의위원, 경상대 농업생명과학대학 학장을 맡고 있다.
박광석 NSP통신 기자, bgs77@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