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정동극장, 제47회 신라문화제 ‘에밀레’ 참가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19-10-10 18:26 KRD7
#정동극장 #경주시 #황성공원 #신라문화제 #진흥왕 행차

‘진흥왕 행차 재현 퍼레이드’와 ‘Silla:에밀레’ 공연

NSP통신-Silla:에밀레 공연의 실제 무용수들이 진흥왕 행차 재현 퍼레이드 행차에 참여하고 있다. (정동극장)
‘Silla:에밀레’ 공연의 실제 무용수들이 ‘진흥왕 행차 재현 퍼레이드’ 행차에 참여하고 있다. (정동극장)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재)정동극장(극장장 김희철)은 지난 3일부터 9일까지 경주시가지와 황성공원 일원에서 진행된 ‘제47회 신라문화제’에 참가해 진흥왕 행차와 폐막식 공연을 성황리에 마무리 했다.

정동극장은 총 4일 동안 진행된 ‘진흥왕 행차 재현 퍼레이드’와 신라문화제 마지막 날인 9일 진행된 폐막식 공연에 참가해 관람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진흥왕 행차 재현 퍼레이드’ 행차 도중 ‘화랑무’와 ‘경고무’를 선보이며 찬란했던 신라 천년 문화의 위용을 과시했다.

G03-8236672469

이번 신라문화제에서 ‘신라 무용수’ 역할로 퍼레이드에 참가한 참가자들은 현재 경주세계문화엑스포 문화센터 공연장에서 공연 중인 ‘Silla:에밀레’ 공연의 실제 무용수들이며, 화려한 무대의상을 그대로 입고 참가해 시민들의 눈을 사로잡았다.

9일 폐막식에서는 황성공원 특설무대에서 ‘에밀레’ 공연의 10분 하이라이트 무대를 선보이며 관람객들의 큰 박수와 환호를 받았다.

정동극장 관계자는 “앞으로도 경주시에서 진행하는 축제와 행사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찬란했던 신라 시대를 배경으로 한 명품공연을 경주를 방문하는 관광객들과 시민들이 더욱 쉽게 관람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이를 통해 경주를 대표하는 브랜드공연으로써 자리매김 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한편 정동극장 공연 ‘에밀레’는 신라 36대 왕 ‘혜공’과 가상의 여인 ‘에밀레’의 사랑을 다룬 이야기로, ‘신국의 땅, 신라’와 ‘찬기파랑가’, ‘바실라’에 이어 네 번째 선보이고 있는 경주브랜드공연이다.

공연은 매주 화~일요일 저녁 7시 30분에 경주세계문화엑스포 문화센터 공연장에서 진행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정동극장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