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김포소방서, 도시철도 개통 막바지 소방안전 다방면 노력

NSP통신, 박승봉 기자, 2019-02-12 11:28 KRD7
#김포소방서 #김포시 #골드라인 #배명호 #김포도시철도공사
NSP통신-김포소방서가 김포도시철도의 안전한 개통준비를 위해 소방안전을 점검하고 있다. (김포소방서)
김포소방서가 김포도시철도의 안전한 개통준비를 위해 소방안전을 점검하고 있다. (김포소방서)

(경기=NSP통신) 박승봉 기자 = 경기 김포소방서(서장 배명호)가 최근 김포도시철도 공사가 막바지에 접어들면서 김포도시철도의 안전한 개통 준비를 위해 소방안전을 위한 다방면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소방서는 이와관련해 12일 김포소방서장을 비롯한 직원 20여 명은 현장을 방문해 김포도시철도 시운전차량을 탑승했으며 시승구간은 도시철도 차량기지인 양촌역에서 풍무역까지였다고 밝혔다.

이번 시운전 차량 탑승은 김포소방서 직원들이 직접 차량을 이용하면서 화재 및 사고 시 어떻게 초기대응을 할 것인지 확인하게 만드는 중요한 기회였다

G03-8236672469

특히 김포도시철도는 전 구간이 지하로 돼 있어 화재시 대형인명피해가 예상되는 만큼 승강장의 피난구역 및 직통피난계단 등을 통해 시민들의 입장에서 대피를 해보는 시뮬레이션 훈련도 실시하며 대형사고 방지를 위한 다각적인 방법을 모색했다

배명호 김포소방서장은 “대구지하철 화재사고에서 보았듯 지하철 화재시 사망자의 대부분은 연기에 의한 질식사라며”며 “피난계단 등 안전시설을 유지관리하고 자위소방대 훈련을 통해 사고를 미리 예측하고 방지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NSP통신/NSP TV 박승봉 기자, 1141world@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