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기도의회, 양평상담소 이전 개소

NSP통신, 김난이 기자, 2019-01-29 14:06 KRD7
#경기도의회 #양평상담소 #개소식 #정동균양평군수 #양평군
NSP통신-25일 양평상담소 이전 개소식에 참석한 정동균 양평군수(앞줄 가운데)와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25일 양평상담소 이전 개소식에 참석한 정동균 양평군수(앞줄 가운데)와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경기=NSP통신) 김난이 기자 = 지역주민의 생활불편, 지역현안 등에 대한 의견을 신속하게 수렴해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한 지역상담소를 설치, 운영하고 있는 경기도의회가 지난 25일 양평상담소 이전 개소식을 가졌다고 29일 발표했다.

경기도의회에 따르면 양평상담소는 종전까지 양평군청 내 위치했으나 상담실 장소 협소 등의 문제를 해결하고 지역현안 상담, 정책회의 등 지역주민과의 현장 소통을 활성화 하고자 군청 옆 하늘타워 건물 6층A호 공간으로 확장 이전했다.

정동균 양평군수, 최문환 부군수, 이정우 양평군의회 의장 을 비롯한 송요찬 부의장, 이혜원, 황선호, 전진선 군의원, 이학용 양평군지부 지부장, 조경현 양평소방서장, 신낭현 경기도의회 사무처장, 이상우 경기도해양수산자원연구소장, 양평군청 실·국장 등 60여 명의 지역 인사들이 개소식에 참석해 축하를 나눴다.

NSP통신-양평상담소 이전 개소식에서 정동균 양평군수가 축하인사를 전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양평상담소 이전 개소식에서 정동균 양평군수가 축하인사를 전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정동균 양평군수는 “민선7기 양평군정과 함께 해주는 이영주, 이종인, 전승희 도의원에게 늘 고맙고 든든하다”며 “양평의 미래를 위해 해야 할 일이 많은데 함께 연구하고 멋진 성과도 만들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G03-8236672469

이정우 양평군의회 의장은 “군의원과 도의원들이 자주 만나야 하며 양평군민을 위한 일이라면 함께 머리를 맞대고 풀어나가자”고 제안했다.

이에 이영주 도의원은 “7월 의회 개원 후 6개월 간 열심히 공부하는 시간이었으며 경제과학기술위원회에서 넓게는 경기도 31개 시·군 좁게는 양평에 있는 중소기업,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상권과 전통시장 등 경제와 일자리에 관련된 일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새로운 과학기술의 발전이 기존 산업과 어떤 연결성을 가지고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는지 늘 고민 중이고 양평의 현안들을 해결하고 대안을 만들어가기 위해 양평군청이나 양평군의회와 정기적인 정책 테이블을 만들어 도의원들이 앞장서서 뛰겠다”고 밝혔다.

이종인 도의원은 “기획재정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활동하면서 재정의 기획과 예산 분배의 중요성을 새삼 깨달았고 열악한 재정 환경에 놓여 있는 양평군의 재정 확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양평 출신 세 명의 도의원들이 더 큰 힘을 가진 결정권자들을 설득하고 협력을 얻어내기 위해 발로 뛰겠다”고 다짐했다.

전승희 도의원은 “여성가족교육위원회에서 여성과 가정을 보호하고 행복한 사회 환경을 만드는데 기여할 수 있는 일들에 매진해 평생교육과 사회적 약자들의 교육 권리를 확대할 수 있는 정책들을 연구하고 있다”며 “혼자의 힘으로는 부족할 수 있지만 여럿이 함께 해 나가면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으니 응원해 주시고 함께 하자”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난이 기자, sury201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