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박윤만 기자 = 전북 익산시립도서관은 이번주 1주1책 도서로 박철웅 익산시 부시장의 추천도서인 데일 카네기의 '카네기 인간관계론'을 선정했다.
'카네기 인간관계론'은 1937년 초판 발행 이래, 전세계 수많은 언어로 번역돼 인간관계로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실제적인 해답을 주었던 영원한 고전책이다.
이 책에서는 △다른 사람들에게 순수한 관심을 기울여라 △미소를 지어라 △이름을 잘 기억하라 △경청하라 △상대방의 관심사에 대해 이야기하라 △상대방으로 하여금 중요하다는 느낌이 들게 하라 이 6가지 방법이 인간관계를 잘 맺는 방법이라고 소개하고 있다.
박 부시장은 “이 책에는 인간관계의 3가지 기본 원칙, 인간관계를 잘 맺는 6가지 방법, 상대방을 설득하는 12가지 방법, 리더가 되는 9가지 방법 등이 소개되고 있다”며 “그 중에서도 인간관계를 잘 맺는 6가지 방법을 소개하고 싶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눈을 뜨는 순간부터 눈을 감을 때까지 일상생활을 하면서 우리들은 수많은 인관관계 속에서 부딪치고 마주하며 생활한다. 그런 관계 속에서 상대방 입장에 서서 생각하고 다른 사람의 관점에서 사물을 보는 것을 배운다면 당신은 분명 좋은 사람을 얻게 될 것”이라며 “쉽지만은 않은 인간관계에 있어 좋은 기본서가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 책을 시민 여러분께 추천한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윤만 기자, nspym@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