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군산새만금아카데미, 바이올리니스트 조윤범 초청 특강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17-12-09 13:14 KRD7
#군산시 #새만금아카데미 #바이올리니스트 조윤범 #조윤범 #파워 클래식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군산시가 13일 클래식계의 괴물, 마이크를 잡는 바이올리니스트’ 조윤범 씨를 초청해 올 해의 마지막 명사초청 특강을 진행한다.

이날 강연은 개콘 보다 재미있는 ‘파워 클래식’이라는 주제로, 특유의 재치 있는 입담과 각 곡에 담긴 에피소드와 함께 클래식을 설명해 클래식에 생소한 사람에게도 재미있고 유익한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조윤범 씨는 현악사중주단 콰르텟엑스의 리더로 ‘조윤범의 파워클래식’, ‘KBS1 문화책갈피’, ‘CBS음악FM 아름다운 당신에게’ 등 여러 방송매체에서 진행자로 활동했으며 국내 최초 인터넷 영화 잡지 ‘플레이어’를 창간하고, 페이지무비 편집장을 역임하는 등 대중들이 클래식 음악을 쉽고 친근하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다방면에서 활동하고 있다.

G03-8236672469

저서로는 ‘조윤범의 파워클래식1, 2’와 ‘나는 왜 감동하는가?’가 있으며, 앨범으로 콰르텟엑스 1집 'Chaconne', 2집 'History' 등이 있다.

이날 새만금아카데미는 한 해를 결산하는 수료식과 그동안 70% 이상의 수업에 참석한 156명의 수강생들에게 수료증을, 80% 이상 수강생에게는 정근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특히 수료생 중 최고령임에도 불구하고 만학을 실천해 평생학습의 모범을 보인 이정순(86·여) 씨에게는 평생학습상을 수여한다.

고대성 인재양성과장은 “군산시는 인문, 교양, 문화 등 다양한 분야 최고의 명사를 초청해 시민들의 감성과 지성을 충족시키고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열린 시민강좌를 마련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군산 새만금아카데미가 새로운 정보 습득 및 시민의식 개혁의 열린 배움터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