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부울중기청, “추석 준비, 전통시장에서 합리적으로 준비하세요~”

NSP통신, 차연양 기자, 2015-09-18 18:07 KRD7
#추석 #전통시장 #캠페인 #그랜드세일 #부울중기청

부울중기청, 오는 22일 중진공 부산본부, 소상공인진흥공단 부울경본부, 중기중앙회 부울본부 등 8개 유관 기관·단체와 추석맞이 전통시장 이용 캠페인 전개

(부산=NSP통신) 차연양 기자 = 부산울산지방중소기업청(청장 김진형)은 전통시장에 보다 많은 고객의 방문을 유도하고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들을 격려하기 위해 오는 22일 오후 3시에 부산 국제시장 일원에서 유관기관·단체와 합동으로 ‘추석맞이 전통시장 이용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부울중기청, 중소기업진흥공단 부산지역본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부산울산경남지역본부, 중소기업중앙회 부산울산지역본부, 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 부산울산지회, 한국여성경제인협회 부산지회, 부산시상인연합회, 국제시장 번영회 등 총 8개 기관·단체가 참여한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전국 300개 전통시장, 부산의 24개 전통시장이 참여하고 있는 ‘전통시장 그랜드세일’에 대한 홍보 및 장바구니 무료 배포 등을 통해 추석을 앞두고 보다 많은 고객이 전통시장을 찾도록 유도한다.

G03-8236672469

또한 그랜드세일 참여시장인 ‘국제시장’, ‘만물의거리시장’, ‘창선상가’ 및 ‘부평깡통시장’ 등을 두루 거쳐 진행된다.

전통시장 그랜드세일이란 추석명절이 있는 9월, 김장철인 11월 등에 전통시장별 자율적으로 고객 감사세일, 특가판매, 경품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 진행하는 프로그램을 말한다.

부울중기청은 또한 이번 캠페인을 통해 경기침체로 고군분투하는 시장상인들을 만나 격려하고, 필요한 추석선물도 직원들이 시장에서 직접 구입하며, 인근 금융기관에 들러 온누리상품권 판매상황도 확인하는 등 현장 동향도 점검할 계획이다.

김진형 부울중기청장은 “최근 추석 제수용품 가격조사결과에 따르면, 전통시장이 대형마트보다 약 19% 저렴한 것으로 나타났다”며 “추석을 앞두고 전통시장 이용촉진을 위해 중기청은 ‘전통시장 그랜드세일’과 함께 개인구매시 ‘온누리상품권 10% 할인’을 실시하고 있어 소비자가 질 좋은 물건을 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라고 전했다.

또한 김 청장은 “알뜰한 소비와 더불어 지역 서민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시민들이 보다 적극적인 관심을 갖고 볼거리, 먹거리, 살거리가 가득한 전통시장에서 추석선물을 구입하고 회식을 하는 등 많이 애용해 주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NSP통신/NSP TV 차연양 기자, chayang2@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