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세베랑 페라이 말레이시아 시장, 고양특례시 벤치마킹 방문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3-05-26 13:34 KRX7
#세베랑 페라이 #말레이시아 시장 #고양특례시 #벤치마킹 #이동환
NSP통신-이동환 고양특례시장(좌)와 아자르 아르샤드 세베랑 페라이 말레이시아 시장(우) (사진 = 고양특례시)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좌)와 아자르 아르샤드 세베랑 페라이 말레이시아 시장(우) (사진 = 고양특례시)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에 따르면 지난 25일 아자르 아르샤드 세베랑 페라이 말레이시아 시장이 스마트시티 사업 벤치마킹을 위해 고양시를 방문했다.

NSP통신-이동환 고양특례시장과 시 공무원들(좌측) 이 벤치마킹을 위해 고양특례시를 방문한 아자르 아르샤드 세베랑 페라이 말레이시아 시장(우측) 일행과의 미팅 모습 (사진 = 고양시)
이동환 고양특례시장과 시 공무원들(좌측) 이 벤치마킹을 위해 고양특례시를 방문한 아자르 아르샤드 세베랑 페라이 말레이시아 시장(우측) 일행과의 미팅 모습 (사진 = 고양시)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세베랑 페라이 시장과 함께 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스마트도시 사업 내용을 공유하고, 도시 발전 방향에 대한 논의를 나눴다.

세베랑 페라이 시는 인구 94만의 말레이시아의 대도시로 기존 농업 생산 위주의 산업이 발달했으나 최근 급속한 산업화와 함께 말레이시아의 주요 거점 산업지역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 시장은 “고양특례시 또한 30년 전 인구 20만의 농촌 도시에서 현재는 108만의 대한민국 10대 도시로 진화했다”며 “두 도시 모두 기업 유치라는 공통된 명제를 지닌 만큼, 서로 정보를 공유하고 발전적인 의견을 나누고 싶다”고 말했다.

G03-8236672469

이어 “벤치마킹을 위해 직접 찾아주신 아자르 아르샤드 시장님께 감사드리며 우리 시가 추진하고 있는 주력사업을 공유하고 발전시킬 수 있는 기회가 생겨 기쁘다”며 “이번 만남으로 글로벌 도시로 도약해가는 고양특례시의 위상이 한층 강화되고 나아가 두 나라의 상호발전과 연대를 위한 교두보를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기대했다.

이에 아자르 아르샤드 시장은 “갑작스러운 방문에도 환영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고양특례시의 스마트도시 사업이 완료되면 다시 방문해 노하우를 듣고 싶다”며 “양 도시 간의 상호 협력이 오래 지속되길 바라며 이동환 시장님도 세베랑 페라이 시를 꼭 한번 방문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이동환 고양특례시장(좌측에서 세번째)이 벤치마킹을 위해 고양특례시를 방문한 아자르 아르샤드 세베랑 페라이 말레이시아 시장 일행과 기념사징을 찍고 있다. (사진 = 고양시)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좌측에서 세번째)이 벤치마킹을 위해 고양특례시를 방문한 아자르 아르샤드 세베랑 페라이 말레이시아 시장 일행과 기념사징을 찍고 있다. (사진 = 고양시)

한편 고양특례시는 지난 3일 국토부가 주관하는 400억 규모의 ‘거점형 스마트시티 조성사업’에 최종 선정, 데이터 허브 및 가상 모형 인프라 기반의 서비스를 구축하는 고양형 혁신모델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