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지역경제

광주시, 2014 CG활용 프로젝트 제작 지원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14-08-04 16:52 KRD7
#광주시

TV 애니메이션 ‘두다다쿵 시즌2’ 등 3개 작품에 제작시설․장비 등

(광주=NSP통신 김용재 기자) = 광주시와 문화체육관광부는 2014년 CG활용 프로젝트 제작지원사업에 3개 작품을 선정했다고 4일 밝혔다.

선정 작품은 △TV시리즈 애니메이션 ‘두다다쿵 시즌2’ △‘마스크마스터즈 시즌2’ △올 해 신설한 지원 장르인 미디어 아트 ‘석불사 라이브’다.

CG활용프로젝트 지원사업 수행기관인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지난 5월 공모를 실시, 오는 5일 이들 작품 지원에 대해 협약을 체결한다.

G03-8236672469

선정 작품에는 내년 8월까지 글로벌CGI제작센터 내 입주(스튜디오 제공), CG 관련 장비 지원, 제작지원금 총 9억 원 등이 지원되고, 지원금은 전액 광주지역에서 집행된다.

‘두다다쿵 시즌2’는 애니메이션 TV시리즈로, 지역에서 창업 지원을 통해 성장한 아이스크림스튜디오(대표 최병선)에서 제작하는 프로젝트다.

두다다쿵은 꼬마 탐험가 ‘다다’와 어린 두더지 ‘두다’가 숲 속 친구들과 함께 탐험하며, 주변의 다양한 사물과 건강한 생활습관 등을 배워나가는 유아들의 ‘첫 발견’ 이야기다.

‘마스크마스터즈 시즌2’는 빼앗긴 가족을 되찾기 위한 모험을 통해 각자의 트라우마를 극복하고 정체성을 깨닫는 네 어린이의 성장을 그린 드라마다.

스튜디오더블유바바(대표 이홍주)가 제작하며, KBS1에서 방영한 마스크 마스터즈1의 인기로 서울캐릭터라이선싱페어2014 행사 중 해외 공동제작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번 프로젝트에 선정된 후 광주지역에 지사를 설립해 프로젝트와 관련한 전문인력 고용창출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올 해 신설된 미디어 아트 분야에 선정된 ‘석불사 라이브’는 광주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매그논스튜디오(대표 양일석)가 제작하며, 앞으로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내에 구연할 수 있는 장르의 콘텐츠로 기대된다.

오순철 시 문화산업과장은 “CG사업은 그동안 광주시의 문화콘텐츠산업 육성을 통해 기반이 탄탄히 다져진 사업이다”며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개관과 더불어 광주에서 제작된 CG활용 성과물을 광주시민 뿐만 아니라 세계인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가 지난 2005년부터 문화콘텐츠산업 활성화와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영상, 애니메이션, 게임 등 문화콘텐츠 제작에 이용되는 CG 활용 프로젝트 제작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 해 TV 시리즈 애니메이션 ‘디보와 친구들’(오콘)과 모바일 게임 ‘싸일런스 오브 레전드’(위치스)가 선정돼 프로젝트 프로모션을 위해 힘쓰고 있다.

nsp2549@nspna.com, 김용재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