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능률교육(대표 황도순)이 전국 초중등생을 대상으로 ‘능률교육 영어어휘 인증시험’을 개최한다.
능률교육의 초중등 영어학원 프랜차이즈 ‘능률 주니어랩’과 영어 말하기 전문 프로그램 ‘헬로우 ET(Hello ET) 영어교실’이 주관하는 이번 인증시험은 초중등생이 더욱 풍부한 어휘를 습득하고 활용해 효과적인 영어 의사소통 능력을 기르도록 하는 데 중점을 뒀다.
참가자가 자신의 학령 및 학년에 맞는 어휘력을 지녔는지 객관적으로 비교, 평가할 기회를 제공해 이후 영어학습 수행 능력을 높이는 데 도움 되도록 기획한 것이 특징.
능률교육 영어어휘 인증시험은 초등 1급~2급, 중학 1급~3급으로 구분해 진행하며 전국의 초등학교 1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 학생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 신청서는 오는 7월 18일까지 전국의 지정 접수처에서 접수하며 응시료는 1만 원이다.
각 급수별 출제 범위는 초등 필수어휘가 수록된 ‘워드 3000 옐로우(Words 3000 Yellow,), 그린(Green)’ 교재 2종과 중등 교과서 어휘가 수록된 ‘중학 영단어 1, 2, 3’ 교재 3종 등 ‘능률 주니어랩’의 인증시험 대비 교재를 대상으로 한다.
능률교육 영어어휘 인증시험’은 오는 8월 30일 토요일 오전 11시 전국의 지정 고사장에서 시행한다. 급수별로 어휘 청취 능력과 어휘 이해 능력, 품사 구분 능력, 어휘 응용 능력, 어휘 추론 능력 등을 평가한다.
인증 통과 시 참가자에게 인증서 및 인증 배지를 수여하며 급수 만점자에게는 소정의 상품을 증정한다.
ihunter@nspna.com, 김정태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