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윈도우8.1 공식 판매 시작…윈도우8 사용자 무료 다운

NSP통신, 류진영 기자, 2013-10-17 23:43 KRD7
#윈도우8.1 #마이크로소프트

[서울=NSP통신] 류진영 기자 = 마이크로소프트가 ‘윈도우 8.1’을 전세계에서 동시 출시, 국내에서도 공식 판매에 들어갔다.

윈도우 8.1은 공식 사이트를 통해 전 세계 230여개 지역에서 37개 언어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기존의 윈도우 8 사용자들은 무료로 윈도우 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새롭게 선보이는 윈도우 8.1은 사용자 개개인의 기호에 맞게 맞춤 설정을 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G03-8236672469

사용자의 기호에 맞게 시작화면의 배경과 색상을 꾸밀 수 있으며, 시작화면 타일 사이즈도 조절할 수 있다. 또한 데스크톱 화면이 익숙한 사용자들은 부팅할 때 바로 데스크톱 모드로 시작할 수 있게 설정할 수 있다.

설정된 환경은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로그인 시 다른 윈도우 디바이스에도 자동 동기화 된다.

윈도우 8.1는 윈도우 사용자들에게 익숙한 시작 버튼을 추가했다. 검색 지원의 새로운 ‘빙 스마트 서치’는 간단한 검색어 입력만으로도 PC, 인터넷 등 다양한 소스에서 검색이 한 번에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디바이스에 저장된 문서나 스카이드라이브에 올려둔 사진, 앱, X박스 뮤직, 웹에 이르기까지 모두 한번에 검색 가능하다.

스카이프, 메일, 엑스박스 뮤직·비디오와 같은 기본 앱들의 기능도 향상됐을 뿐만 아니라 빙 푸드 앤 드링크(Bing Food and Drink), 헬스 앤 피트니스(Health & Fitness) 등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앱들이 추가됐다.

이 밖에도 윈도우 8.1은 또한 3-D 프린팅을 지원한다. 이는 플러그 앤 플레이(plug and play) 방식으로 3-D 프린터를 지원해 앱이 원활하게 3-D 작업을 인쇄하고 3-D 파일 형식을 읽을 수 있도록 한다.

윈도우8.1은 향상된 멀티태스킹 기능으로 한 화면에서 4개의 앱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고 멀티모니터 지원 강화로 여러 모니터에서 자유롭게 데스크톱이나 앱을 선택해서 띄우는 것도 가능하다

사용자들은 윈도우 8.1 스카이드라이브를 통해 시간과 장소, 디바이스와 관계없이 파일을 만들고, 수정하고, 저장하고, 공유할 수 있다.

윈도우 스토어도 유용한 앱들을 효과적으로 배치됐으며, 사용자들이 원하는 앱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개선됐다.
윈도우 스토어를 통해 애버노트, 윈도우8.1 용 페이스북, 포토샵 익스프레스, 이베이, 넷플릭스, 눅(NOOK) 등과 같이 새로운 앱이나 업데이트된 앱이 지속적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국내에서는 삼성전자 프리미엄 노트북 아티브북9 플러스(Ativ Book 9 Plus)가 윈도우8.1을 탑재해 출시된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김 제임스 사장은 “윈도우 8.1은 최상의 디바이스와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고자 하는 마이크로소프트의 비전을 구현한 운영체제다”며 “어떤 디바이스로도 업무나 여가 모두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컴퓨팅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류진영 NSP통신 기자, rjy82@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