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강원 속초시노사민정협의회(위원장 이병선)가 26일 속초시근로자종합복지관 2층 소회의실에서 ‘2022년 지역노사민정 협력활성화 사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성과보고회에서는 속초시노사민정협의회 본협의회와 실무위원회, 분과위원회 등 노사민정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사업에 대한 성과와 반성에 대한 의견과 내년도 사업 추진 방향을 논의했다.
또한 임병각 고용노동부강릉지청장이 이병선 시장에게 2022년도 지역노사민정 협력활성화 사업 우수지자체 기관 표창을 전수하고 노사 간 협력, 일자리 창출 등 노사민정 협력 공로를 인정받은 속초상공회의소 김대중 사무국장에게 대통령 표창을 전수했다.
속초시노사민정협의회는 올 한 해 공동선언문 채택, 필수·감정 노동자 힐링 프로그램 추진, 일터혁신 우수기업체 발굴, 경력단절 여성 자격증 취득 프로그램 지원, 노사 상생문화 구축 위한 사회적 책임 실천 등 4개 분야 11개 사업을 추진했으며 사업 의제 발굴과 고용·노동 현안 해결을 위한 협의회를 총 24회 개최했다.
이병선 시장은 “어려운 경제 위기 상황에도 각 분야에서 최선을 다해 지역노사민정 협력활성화 사업 우수상을 수상하는 값진 성과를 냈다”며 “2023년에도 노사민정이 서로 상생하고 협력해 지역 경제 위기를 극복하고 속초시노사민정협의회가 시 미래 100년을 이끄는 한 축이 되어 함께 힘을 쏟아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이호 기자 chrislo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