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게임주 하락…액션스퀘어↑·아이톡시↓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울진군(군수 손병복) 종합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1일 2022년 이달의 으뜸봉사왕 수상자와 ‘이런 여행 간 적 있니? 경북 볼런투어 체험 프로그램 함께海 신바람 울진 볼런투어’ 를 진행했다.
볼런투어는 볼런티어(Volunteer, 자원봉사)와 투어(tour, 여행)를 합성한 신조어로, ‘이런 여행 간 적 있니? 경북 볼런투어 체험 프로그램' 은 경북지역 내 다양한 관광자원을 알리고 자원봉사와의 결합을 통해 착한소비 및 공정여행의 가치를 추구하는 프로그램 운영으로 경북지역의 경제 활성화의 발판이 되고자 개발한 사업의 일환이다.
김덕열 자원봉사센터장은 “이달의 으뜸봉사왕 수상자와 함께 볼런투어에 참여해 더 뜻깊은 자리였고, 앞으로도 자원봉사의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손병복 울진군수는 “2022년 한 해 동안 봉사 실적이 우수하여 으뜸 봉사왕을 수상자한 자원봉사자들께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며 “울진의 문화·도자기 체험과 왕피천 공원 환경정화 봉사활동이 결합된 볼런투어가 울진군 및 자원봉사 프로그램의 지향점으로써 더욱 활성화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