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송옥주, 경기도의회‘ 1개 지역 1개 교육청 설치’ 논의 찬성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2-09-25 21:19 KRD7
#송옥주 #경기도의회 #교육청
NSP통신-송옥주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경기 화성갑) (송옥주 의원실)
송옥주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경기 화성갑) (송옥주 의원실)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송옥주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경기 화성갑)이 경기도의회가 경기도 1개 시‧군에 1개 교육지원청을 설치해 교육권의 평등을 보장해야 한다는 논의에 찬성한다고 강조하고 나섰다.

송옥주 의원은 “경기도의회의 1개 지역에 1개 교육청을 설치해야 한다는 주장에 찬성하고 동의한다”며 “화성과 경기도 주민들의 교육 여건 개선을 위하여 경기도의회와 함께 힘을 모아 통합교육지원청 분리 신설이 적극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경기도에는 31개 시‧군이 있지만 교육지원청은 25개뿐이다. 화성‧오산, 광주‧하남, 군포‧의왕, 안양‧과천, 구리‧남양주, 동두천‧양주는 한데 묶여 교육지원청이 1개씩만 운영돼 교육에 대한 지역 차별이 있다는 민원이 있어 왔다.

G03-8236672469

송 의원에 따르면 경기도의회 민주당 소속 의원은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교육지원청 분리를 위해 손을 내민다면 기꺼이 협력할 의향이 있다고 밝혔고 도의회 국민의힘 소속 의원은 도교육청이 도의회와 협의체를 구성하고 통합교육지원청 분리를 위한 실무 TF를 꾸려야 한다고 주장한 것으로 전했다.

특히 화성은 최근 신도시 개발 및 수많은 택지지구 조성 등으로 인구 유입이 급격히 증가하면서 교육행정 효율화를 위해 통합교육지원청의 분할 필요성에 대한 요구 목소리가 높았다.

이에 송옥주 의원은 이러한 화성 주민들의 고충을 해결하기 위하여 21대 총선에서 화성‧오산 교육지원청 분리 신설을 공약으로 내세우고 경기도교육청에 그 필요성을 여러 차례 강조하고, 교육부에 교육지원청 분리를 위한 시행령 개정을 꾸준히 요청해 왔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