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 단장증후군 치료신약 ‘소네페글루타이드’ 국제일반명 등재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봉화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다음달 6일까지 제6기 봉화군민카운슬러대학 수강생을 모집한다.
군민카운슬러대학은 ‘청소년상담자원봉사자·멘토 양성’ 을 위한 기본 상담 입문과정으로 청소년의 특성을 이해하고 지역 내 위기청소년을 발굴할 수 있도록 역량을 키우는 과정이다.군민카운슬러대학 교육은 오는 10월 11일부터 11월 10일까지 진행되며 청소년과 상담지원에 관심 있는 학부모 및 청소년 관련 종사자, 퇴직 교사, 아동·청소년 자원봉사자, 지역민 등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교육 내용은 청소년 상담과 봉사자의 역할, 디지털 시대의 슬기로운 성교육, 개인상담기법, 해결중심상담, 문장완성검사의 이해와 적용, 도형으로 보는 나, 청소년 도박중독의 이해, 부모상담, 에니어그램성격유형검사 등 청소년 상담에 보다 전문적으로 개입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교육 전반을 비대면(zoom)으로 진행하며 수강 신청은 10월 6일까지 봉화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 배너를 통해 신청하거나 봉화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전화하면 신청 가능하다.
박현국 봉화군수는 “청소년에 관심 있는 군민은 봉화군민카운슬러대학을 수강해 관내 위기청소년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상담자원봉사자와 멘토 활동에 적극적으로 임해달라”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