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NSP통신) 서순곤 기자 =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30일 열린 제16회 2022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8년 연속 해양관광도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개최를 앞둔 여수시가 8년 연속 대상을 수상해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최고의 해양관광도시로 인정을 받았다는 평가다.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은 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며 대한민국 소비자에게 가장 신뢰받고 사랑받는 브랜드를 선정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
올해는 전국 지자체 315개 브랜드 중 1차 조사를 통해 63개 후보를 선정하고, 브랜드 인지도, 선호도, 만족도 등을 종합 평가해 해양관광도시 부문 대상을 선정했다.
여수시의 보석 같은 365개의 섬, 여수밤바다, 풍성한 먹거리, 낭만버스, 이순신스토리텔링 산책투어 등 빼어난 자연경관과 다채로운 관광콘텐츠가 소비자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나병곤 여수시 관광문화교육국장은 “8년 연속 수상으로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와보고 싶고, 머물고 싶은 해양관광도시임이 증명됐다”면서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앞으로도 여수섬섬길로 대표되는 섬 관광 활성화와 웰니스‧온택트 관광 개발, ICT 기반 스마트 관광도시 조성 등 지속가능한 여수관광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서순곤 기자 nsp1122@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