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주시, '동아시아 청소년 문화예술제' 개최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2-07-20 16:04 KRD7
#경주시 #주낙영시장 #동아시아 #코스튬플레이

끼와 재능이 넘치는 글로벌 청소년들의 무대

NSP통신- (경주시)
(경주시)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주시는 2022 동아시아문화도시 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22일부터 23일까지 2일간 화랑마을에서 ‘동아시아 청소년 문화예술제’ 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중일 청소년들이 예술활동 장을 통해 교류하고 상호 문화 이해를 도모하기 위해 추진된다.

주요 행사로는 물총축제, 버스킹 공연, 댄싱 위드 동아시아 UCC콘테스트, 청소년 꿈드림 페스타, 중·일 문화공연 및 축하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G03-8236672469

먼저 첫날 주목할 어울마당 ‘살水대첩’ 은 지난달까지 사전 접수한 참가자 100명 및 현장 참가자와 함께하는 물총게임이다.

‘죽지랑 화랑도’ , ‘기파랑 화랑도’ 팀명 하에 우비 색깔로 팀을 구분해 팀원들이 상대 팀장 등 뒤에 있는 종이를 물로 녹이면 종료되는 게임으로 행사장 분위기를 한껏 더 끌어 올릴 것으로 기대된다.

이어 둘째 날 기파랑관에서는 예선을 거쳐 올라온 한·중·일 청소년 5팀의 ‘댄싱 위드 동아시아 UCC콘테스트’ 가 진행되며, ‘청소년 꿈드림 페스타’ 에서는 사전 선정된 9개 예술팀의 다양한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아울러 중국의 고쟁연주, 코스튬플레이, 경주 출신의 래퍼 우원재의 축하공연 등의 부대행사도 펼쳐진다.

이동원 문화예술과장은 “이번 행사로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한·중·일 서로의 문화를 공유하고 체험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주시에서는 시민들과 방문객들의 원활한 참여를 위해 동국대학교에서 화랑마을 입구 간 오후 3시부터 30분 간격으로 셔틀버스도 하루 13회 정도 운행한다.

또한 관람객과 시설물 대한 책임보험 가입, 종합상황본부 상시 운영, 아이스팩과 부채 등 폭염대비 용품 및 우의 준비 등으로 폭염과 기습 우천 등 재난상황을 대비해 철저한 준비를 기하고 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