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게임주 하락…액션스퀘어↑·액토즈소프트↓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동신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위탁·운영 중인 광양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6월 17~26일(10일간) 지역 내 어린이급식소의 위생과 안전관리를 위해 광양시 센터 등록 급식소에서 근무하는 조리종사자와 시설장을 대상으로 조리사 온라인 교육을 실시했다.
이송미 광양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장(동신대학교 식품영양학과 교수)이 진행한 이번 교육은 ‘여름철 식중독 예방’을 주제로 유튜브 동영상 강의를 통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했다.
교육내용은 ▲식중독의 정의 ▲식중독의 종류 ▲식중독 발생 현황 ▲단계별 식중독 예방관리 등으로 구성해, 위생적이고 안전한 방법으로 조리실을 관리해 식중독을 예방하고 안전한 급식을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구성했다.
교육에 참여한 조리종사자는 “비대면 교육으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필요할 때 교육내용을 찾아볼 수 있어 편리했다”며 “교육 영상과 자료를 통해 쉽게 내용을 파악할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오승택 식품위생과장은 “여름철 식중독 예방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어린이 급식의 안전관리 수준을 향상하는 데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성철 기자 kim7777@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