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게임주 하락…액션스퀘어↑·팡스카이↓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장수군이 다음 달 11일부터 장수군민의 평생학습의 기회 확대를 위한 3분기 평생학습 프로그램 강좌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 강좌는 장수읍 전산교육장, 군민회관, 한누리 전당 에어로빅실, 장계면 장수군립도서관 등 4곳에서 총 8개 과정이 진행되며 인원은 12명~15명 내외이다.
교육은 ▲장수읍 전산교육장에서는 썸네일 교육 ▲장수읍 군민회관에서는 정리수납전문가 2급 과정, 영화와 나 2개 과정 ▲장수읍 한누리전당 에어로빅실에서는 신나는 트로트 댄스 ▲장계면 장수군립도서관에서는 인문학으로 본 ‘집’ 이야기, 은퇴금융아카데미, 여기·여름소품·소풍준비, 홈카페 마스터 과정 등을 진행한다.
각 과정 강좌는 6주~12주 과정으로 진행되며, 장수군민이라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강좌 참여 신청은 장수군청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선착순으로 이뤄지고, 20일부터 접수가능하다.
장수군 관계자는 “지역에 적합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발굴해 지역 주민의 근거리 학습권을 보장하고 다양한 계층의 지역 주민들이 만족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장수군 4분기 평생학습 프로그램은 5~10개로 운영될 예정이며, 접수기간은 9월 19~30일이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