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김동연, ‘한국형 실리콘밸리 완성’ 3대 공약 발표

NSP통신, 김병관 기자, Thu, 26 May 2022 KRD8
#김동연후보 #경기도지사출마 #배국환성남시장후보 #기자회견 #더불어민주당

배국환 후보 “성남 서울공항 이전, 스타트업 천국 판교 만들 터”

NSP통신-26일 오전 경기 성남시의회 세미나실에서 김동연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후보(가운데)가 한국형 실리콘밸리 완성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배국환 성남시장 후보 캠프)
26일 오전 경기 성남시의회 세미나실에서 김동연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후보(가운데)가 한국형 실리콘밸리 완성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배국환 성남시장 후보 캠프)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한국형 실리콘밸리 완성’ 기자회견이 26일 오전 경기 성남시의회 세미나실에서 개최됐다.

김동연 민주당 경기도지사 후보는 ‘한국형 실리콘밸리 완성’을 위한 3대 공약으로 성남 서울공항 이전, 스타트업 학교 설립, 고도제한 해제를 발표했다.

이를 위해 도지사 취임 이후 인수위 단계부터 종합계획을 세우고 서울공항 이전 대체지를 찾겠다는 구상이다.

G03-8236672469

‘한국형 실리콘밸리 완성’을 위한 3대 공약의 주요 내용은 ▲성남 서울공항 이전하고, ‘글로벌스타트업시티(GSC)’ 조성 ▲프랑스의 ‘에꼴42’를 모델로 하는 ‘42경기’ 스타트업 학교 설립하고, 규제 개혁 등을 통한 혁신생태계 구축 ▲고도 제한 해제를 통해 재개발·재건출 사업 활성화, 양질의 주택 공급을 통한 성남시민 삶의 질 향상 등이다.

김동연 후보는 기자회견을 통해 “저를 포함해 기자회견 자리에 참석한 김병관, 배국환 후보는 실물경제를 담당했던 경제전문가이자 스타트업의 중요성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며 “우리 세 명의 전문가가 대한민국의 산업과 경제를 책임질 혁신생태계를 판교에 제대로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위로부터 기자회견하는 배국환 성남시장 후보, 기자회견에 참석한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및 후보 등이 만세를 하고 있다. (배국환 성남시장 후보 캠프)
위로부터 기자회견하는 배국환 성남시장 후보, 기자회견에 참석한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및 후보 등이 만세를 하고 있다. (배국환 성남시장 후보 캠프)

배국환 후보는 “성남시장 후보가 된 후 첫 공약으로 ‘성남 서울공항 이전’을 내세웠고, 김동연 후보도 이에 공감대를 형성해 오늘 기자회견까지 이어졌다”며 “서울공항 이전 문제는 오래전부터 제안됐던 부분이다. 그간 실천력이 문제였는데, 현재 미군이 평택으로 이전하고 대통령 집무실을 용산으로 옮기는 등 과거와 여건이 달라졌고 실천력만 있다면 서울공항 이전은 얼마든지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경기도와 성남시가 하나 되어 성남 서울공항을 이전하고 판교를 한국형 실리콘밸리를 완성해 마음껏 도전하고 성장할 수 있는 스타트업 천국으로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날 김동연 경기도지사 후보 기자회견에는 배국환 성남시장 후보, 김병관 분당갑 국회의원 후보, 김태년 국회의원, 김병욱 국회의원, 윤영찬 국회의원, 윤창근 성남시의회 의장 등이 참석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