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군산시가 청소년이 주인공이 돼 꿈을 펼치고 시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로 추진하는 ‘군산 청소년 k-pop축제’의 진행 단체를 모집한다.
군산 청소년 k-pop축제는 청소년들이 마음껏 예술적 재능과 끼를 발산할 수 있는 문화활동의 장을 마련하고 우리 지역 특색이 내포된 지역 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추진하는 사업이다.
중·고·대학생을 비롯한 청소년 참여 경연대회와 유명 k-pop 예술인 섭외 공연을 주요 행사로 구성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시민·가족단위 관람객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지역축제로 추진할 계획이다.
축제진행 단체의 응모 자격은 군산시에 1년 이상 주소를 두고 예술활동 수행 실적이 있는 문화예술분야 비영리 사단 법인으로서, 청소년 관련 축제나 행사 등 실적이 있는 단체나 법인을 우대해 가점을 부여한다.
또한 유사 행사개최 실적 및 행사 프로그램 구성을 기초로 향후 지역 문화예술 발전 및 시민문화 향유 만족도 제고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적격한 단체를 선정할 계획이다.
단체 모집 공고는 24일부터 다음 달 13일까지이며, 접수는 다음 달 8~13일(4일간)로 자세한 사항은 군산시청 홈페이지(고시·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한편 군산시는 지난해 ‘자화상 속의 K-POP’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댄스·보컬 경연대회를 펼쳐 댄스부문 3개팀, 보컬부문 3개팀을 선정·시상했으며 연예인 초청공연, 지역예술대학 축하공연을 통해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