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NSP통신) 백진호 기자 =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지난 9일 구미시 가족행복플라자에서 구미시민 48가정, 18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구미시 가족센터 주관 2022년 ‘가족사랑 걷기레이스’ 를 개최했다.
지난해 4월 릴레이 걷기대회를 시작으로 올해 2회째를 맞이한 ‘가족사랑 걷기레이스’ 는 가족 전통놀이 체험, 벚꽃 워터볼·가족문구 만들기 등 다양한 놀이 체험과 금오천 산책길 걷기대회 순으로 진행해 건강한 가정생활 영위 및 가족 구성원 간 결속을 다지는 시간이 됐다.
또한, 이번 걷기대회는 1시간 간격으로 12가족씩 참여해 코스 내 미션수행 등 레이스를 완주한 경우 한국산업단지공단에서 후원한 기부금으로 어려운 이웃을 위한 지원금을 적립해 주어 참가한 가족들에게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의미가 더해졌다.
행사에 참석한 장세용 구미시장은 “건강한 몸과 긍정적인 마음을 가꾸는 가족사랑 걷기레이스에 참여한 시민들께 감사드린다”며, “가족의 행복은 건강에서 시작되므로 모든 시민이 건강한 가정을 구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구미시 가족센터는 가족의 유지 및 발전을 목적으로 가족관계 향상·상담·돌봄·생활지원 등 통합적 가족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올해에도 가족과 함께하는 온가족 놀이축제, 별빛 영화제, 가족캠프, 송년의 밤 등 다양한 가족친화 문화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NSP통신 백진호 기자 baekjinho000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