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울진군은 오는 4일부터 6월 30일까지 지역·직장·기술지원 민방위대 등 모든 민방위대원을 대상으로 2022년 민방위 사이버 교육을 실시한다.
2022년도부터 변경된 교육 지침에 따라 연차별로 1년~2년 차는 4시간 집합교육, 3년~4년차는 2시간 사이버교육, 5년차 이상부터는 1시간 사이버교육을 받게 되어 있으나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모든 민방위 대원을 대상으로 1시간의 민방위 사이버교육으로 진행한다.
울진군 소속 민방위 대원은 4일부터 6월 30일까지 PC나 스마트폰으로 민방위사이버교육 홈페이지에 접속해 이름과 생년월일 입력 후 본인 인증을 통해 로그인해 수강할 수 있다.
단, 민방위기본법 및 공직선거법에 따라 선거기간인 오는 5월 19일부터 6월 1일까지는 교육이 일시 중단되어 사이트 접속이 제한된다.
이번 민방위 교육은 민방위대의 임무와 역할 등 민방위 제도 전반에 대한 이해와 응급처지 및 화재, 자연재난·사회재난 행동요령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시간의 영상 시청 및 평가 후 이수증을 확인할 수 있고 연 1회만 이수하면 된다.
이태직 안전재난과장은 “사이버교육 이수가 어려운 경우 주소지 읍면사무소를 방문하여 서면 교육 참여 또는 연내 참여한 헌혈증을 제출하는 등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