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폴스타, 고성능 전기 로드스터 ‘폴스타 O2 콘셉트’ 공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2-03-03 09:32 KRD7
#폴스타 #고성능 전기 로드스터 #폴스타 O2 #콘셉트
NSP통신-폴스타의 고성능 전기 로드스터 폴스타 오투 콘셉트 (폴스타코리아)
폴스타의 고성능 전기 로드스터 '폴스타 오투 콘셉트' (폴스타코리아)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스웨덴의 고성능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Polestar)가 전기차 시대의 스포츠 로드스터를 재정의한 ‘폴스타 오투 콘셉트(이하 폴스타 O2 콘셉트)’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폴스타 O2 콘셉트는 프리셉트(Precept)에 이은 폴스타의 두 번째 콘셉트 카로 하드탑 컨버터블의 짜릿한 주행 경험에 전기 모빌리티의 이점을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토마스 잉엔라트(Thomas Ingenlath) 폴스타 CEO는 “폴스타 O2 콘셉트는 루프를 내렸을 때 엔진 소리 없이 오직 주행에만 집중할 수 있는 센세이션한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고 말했다.

G03-8236672469

폴스타 O2 콘셉트는 낮고 넓은 차체와 콤팩트한 4인용(2+2) 객실 설계, 짧은 오버행과 긴 휠베이스 등 클래식한 컨버터블 스포츠카의 비율을 구현함과 동시에 모던함과 전기차 특유의 디자인적 요소를 반영했다.

휠과 차체 측면의 공기 흐름을 개선하는 통합된 구조물, 차량 후미의 난기류를 줄이기 위해 날개 역할을 할 수 있는 후미등을 통해 공기역학적 성능을 극대화했다.

폴스타 O2 콘셉트는 영국 폴스타 R&D 센터에서 자체 개발한 맞춤형 알루미늄 플랫폼을 기반으로 설계됐다. 신규 플랫폼은 견고한 차체 제어, 높은 강성과 향상된 응답성을 통해 직관적인 드라이빙 경험을 선사한다. 동급 최고의 역동성과 강성, 그리고 안전성을 제공하고 롤 댐핑을 높여 직선 코스에서뿐 만 아니라 스티어링 조작 시 빈틈없고 민첩한 주행 감각을 제공한다.

NSP통신
NSP통신-폴스타의 고성능 전기 로드스터 폴스타 오투 콘셉트 (폴스타 코리아)
폴스타의 고성능 전기 로드스터 '폴스타 오투 콘셉트' (폴스타 코리아)

한편 폴스타는 현재 두 대의 전기자동차를 생산했다. 폴스타1은 609마력 및 1000Nm 고성능, 124km(WLTP)의 전기 하이브리드 GT로 제작됐다.

폴스타2는 폴스타 최초의 100% 순수 전기 자동차로 브랜드 볼륨 모델이다. 스탠다드 레인지와 롱레인지, 싱글모터와 듀얼모터 등 다양한 조합이 가능하며 최대 78kWh 배터리, 300kW(408마력) 및 660Nm의 강력한 성능 그리고 417km(국내 인증 기준)의 최대 주행가능거리를 갖추고 있다.

또 폴스타는 2022년 폴스타3를 시작으로 3년간 매년 한 대의 신형 전기차를 글로벌 시장에 출시할 계획이다. 폴스타4는 소형 전기 퍼포먼스 SUV 쿠페로 2023년에 출시할 것으로 예상됐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