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KT, 기가지니 ‘호텔 미니’ 출시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1-03-14 09:00 KRD7
#KT(030200) #기가지니 #호텔미니

리모콘 신호 출력부(IR Blaster)를 상하좌우 4방향에 탑재해 가전 제어 범위 확대

NSP통신- (KT)
(KT)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KT(대표 구현모)가 AI 호텔 서비스를 위한 ‘기가지니 호텔’ 단말의 보급형 모델 ‘기가지니 호텔 미니’를 출시한다.

KT AI 호텔의 기가기지 호텔 단말에서는 음성 한 마디로 호텔 객실 내 조명, TV, 냉난방 등의 객실제어가 가능하며 어메니티, 컨시어지 서비스를 요청할 수 있고, 지니뮤직의 콘텐츠도 즐길 수 있다.

이번에 출시하는 기가기지 호텔 미니 단말은 기존 12인치 기가지니 호텔 단말보다 작은 7인치 사이즈에, 무게도 1.2kg 정도로 가벼워졌다. 그럼에도 적외선 블라스터(IR Blaster)가 상하좌우 4면에 각각 1개씩 총 4개가 포함되며 객실제어를 위한 리모콘 신호를 좀 더 강하게 출력할 수 있다. 적외선 블라스터는 적외선 인식으로 동작하는 다른 외부 장치를 제어할 때 필요하다.

G03-8236672469

단말에서의 UI(유저 인터페이스)도 개선했다. 호텔 투숙객이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음성인식 외에도 쉽게 터치 형식으로도 제어할 수 있으며 투숙객의 이용 패턴에 따라 패널의 순서를 자동으로 바꿔주는 등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이는 기존 KT AI 호텔을 사용해 본 투숙객 및 직원들의 의견을 반영한 결과다.

가격도 기존 단말기 대비 약 10만원 이상 저렴해, 비교적 객실 규모가 작은 중소형 호텔에서도 부담 없이 단말 선택이 가능하게 됐다. 단 기본형 기가지니 호텔 단말의 하만카돈 스피커는 보급형 기가지니 호텔 미니 단말에선 제공하지 않는다.

KT AI/BigData사업본부장 최준기 상무는 “KT 기가지니 호텔 미니에 투숙객들이 필요로 하는 기능을 모두 담았다”며 “이번 단말 라인업 추가로 여러 호텔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만족시키고 KT AI 호텔 서비스를 더 확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