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조성목 서금연 원장, 청년커넥트서 초청 강연 진행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0-11-06 15:03 KRD7
#조성목 #서민금융원 #청년커넥트 #청년투데이
NSP통신-한국FPSB 상근부회장 겸 서민금융원 원장인 조성목 전 금감원 선임국장 (청년커넥트)
한국FPSB 상근부회장 겸 서민금융원 원장인 조성목 전 금감원 선임국장 (청년커넥트)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조성목 서민금융원장이 청년들의 단체인 청년커넥트 초청 월간 강연회를 진행한다.

청년커넥트는 11월 월간 ‘선배님 저희 질문 있습니다’라는 코너의 강연자로 조 원장을 초청했다.

이번 강연회와 관련해 김사부 청년커넥트 총괄 디렉터는 “20‧30대 등 대학(원)생들과 사회초년생들은 금융 관련 전문지식이 부족해 피해를 보는 경우가 많다”며 “조성목 서민금융연구원 원장은 금융감독원 재직 당시 사금융 피해 대책반장으로서 수많은 불법사채와 보이스피싱 금융사기의 실체를 폭로하고 근절 대책을 세운바 있는 인물이다”고 말했다.

G03-8236672469

이어 “조성목 원장은 보이스피싱 피해예방 등 오랜 시간 금융 이용자 보호업무를 해온 경험이 있기에 이번 강연을 통해 청년들이 혹시나 당할 수 있는 금융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된다”며 “청년들에게 꼭 필요한 금융 지식도 함께 전해줄 것으로 예상돼 매우 기쁘다”고 강조했다.

특히 김 디렉터는 “조성목 원장은 현재 한국FPSB 상근부회장으로 재임 중인 만큼 금융권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에게는 큰 힘이 될 것이다”고 덧붙였다.

한정화 청년커넥터 리더 역시 “금융은 어렵고 복잡하면서도 우리 삶에 꼭 필요한 존재인 만큼, 마치 동반자와 같다”며 “이번 강연을 통해 많은 청년들이 금융 피해를 입지 않도록 도움이 되고, 더 나아가 금융권 취준생들에게는 자신들의 꿈에 한발자국 더 나아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기대했다.

한편 이번 월간 강연회는 청년커넥트와 청년투데이가 공동 주최하며 오는 11월 26일 오후 7시 30분 연세대학교에서 진행된다. 구체적인 장소는 현장 참석자들에게만 공지되며 신청은 QR코드로 가능하고 자세한 사항은 청년커넥트 페이스북 페이지 혹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