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코리아, 11월 1만5180대 판매…전년 동월比 235.6%↑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군산시가 3월 말 기준 아동수당을 지급 받은 만7세 미만 아동의 보호자에게 아동 1인당 40만원(월10만원, 4개월분) 아동돌봄쿠폰 돌봄포인트를 13일 지급했다.
아동돌봄쿠폰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보건물품 구매 비용 증가, 긴급 돌봄 발생 등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동양육 가구를 돕기 위해 한시적으로 지급하며, 아이(국민)행복카드를 통해 아동돌봄쿠폰 돌봄포인트를 지급받은 보호자는 즉시 사용할 수 있다.
군산시는 빠르고 신속하게 아동돌봄쿠폰 돌봄포인트를 지급하기 위해 지난 일주일 동안 긴급 안내 및 신청을 진행했으며 아동돌봄쿠폰이 지급된 보호자들에게는 문자로 지급내역과 사용방법 등을 발송했다.
아이(국민)행복카드를 가지고 있지 않아 기프트카드를 신청한 보호자에게는 다음달 초부터 순차적으로 배송할 예정이다.
지급된 포인트는 지역사랑 상품권과 동일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지역과 업종을 제한했으며 어려운 지역경제 상황을 고려해 빨리 소비할 수 있도록 포인트 사용기한은 올해 말까지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이번 지원이 코로나 19 장기화에 따른 아동 양육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아동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로 하면 된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