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NSP통신) 이주현 기자 = KSD문화교육원(대표 이웅종)이 경기 화성시 봉담읍 분천리에 위치한 이삭애견훈련소에서 10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반려견과 함께하는 명량운동회를 개최했다.
이번 운동회는 반려가족들이 일상에서 반려견과 함께 생활하며 느끼는 기본적인 펫티켓을 배우고 반려인과 반려견이 함께 놀이를 통한 훈련교육을 하며 서로를 알아가는 자리로 마련됐다.
개그맨 심재욱씨의 사회로 열린 이번 행사는 이웅종 연암대학교 교수, 이찬종 이삭애견훈련소 소장, 이용운 정남농촌체험휴양마을(반려견 FUN랜드) 대표, 영화배우 김경룡씨 등 참석해 올바른 펫티켓 문화를 전달하기 위해 힘썼다.
반려인 150여 명이 참가해 반려견 장기자랑, 이웅종과 함께하는 펫티켓 예절교육, 놀이로 배우는 훈련교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무료로 진행했고 여러 후원업체들이 물품을 지원하며 풍성한 이벤트와 경품을 증정하며 선물을 제공했다.
이웅종 교수는 “반려인 1000만 시대에 올바른 펫티켓 문화 전파 하겠다”며 “일상속에서 기본적인 훈련이지만 힘든 부분들을 간단한 놀이를 통해 함께 어울리며 즐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 “모두에게 안전하고 행복할 수 있는 펫티켓과 에티켓 문화를 만들겠다”며 “쉽게 지나칠 수 있는 행동들을 분석해 놀이학습으로 배우며 반려견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져야 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명량운동회는 경기도와 화성시가 주최하고 KSD문화교육원, 이삭애견훈련소, 정남농촌체험휴양마을이 주관했으며 도그토토, 홍금보, 크린아이, 올라펫, 라이프앤도그, 대경산업, PRG, 국민카드, 한국반려동물아카데미 등이 공식 후원했다.
NSP통신/NSP TV 이주현 기자, ljh2752@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