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이정윤 기자 = 새마을금고는 온라인 간편결제에 특화된 ‘ON체크카드’를 전국 새마을금고에서 출시했다.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은 신용정보원 보험가입데이터를 활용한 스크래핑 기술을 기반으로 고객의 보험 보장내역을 분석하고 보험상품을 추천하는 ‘바른보장서비스’를 개시했다.
우리은행은 기업의 일자리 창출 지원을 위해 ‘착한일자리 창출 중소기업 정기예금’을 선보였다.
SC제일은행이 스마트폰에서 보안매체를 발급해 이를 인증 수단으로 사용하는 모바일 OTP(1회용 비밀번호)를 출시했다.
◆새마을금고, MG체크카드 신상품 ‘ON 체크카드’ 출시
ON체크카드는 온라인 간편결제 1000원 할인, 온라인 영화예매 3000원 할인, 어학시험 온라인 접수 2000원 할인 등 최근 소비트렌드에 맞게 온라인에 집중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온라인 간편결제는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페이코(PAYCO) 등 3대 간편결제를 이용해 인터넷·모바일 앱에서 1만원 이상 결제 시 1000원 할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온라인 영화예매는 CGV에서 2만원 이상 결제 시 3000원 할인서비스를 제공하며 온라인 어학시험은 토익(TOEIC) 및 텝스(TEPS) 결제시 2000원 할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교보라이프플래닛, 국내 보험사 최초 모바일웹 ‘보장분석서비스’ 출시
바른보장서비스에서는 가입한 보험 상품 현황 조회, 주요 10가지 보장영역 중 부족한 영역 분석, 묶음청약으로 간편 가입, 고객 맞춤형 상품 추천 및 즉시 상담 등 서비스 경험과 통합적인 보험관리가 가능하다.
바른보장서비스는 주요 보장영역별 가입현황을 정확하게 분석해 부족한 보장과 필요한 상품만 뽑아 합리적인 상품으로 추천해준다. 고객은 보장분석 결과와 추천 상품 내역을 인포그래픽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보험에 익숙하지 않은 소비자를 위해 기존 고객의 가입패턴을 분석해 상품을 추천하거나 각 상품소개 페이지에서 자세한 도움말을 제공하도록 했다.
교보라이프플래닛은 이번 바른보장서비스 운영을 위해 모바일 세일즈 플랫폼을 대대적으로 개편해 세일즈 프로세스 개선은 물론 고객 중심의 모바일 환경을 구축했다. 직관적인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도록 심플하고 세련된 디자인과 혁신적인 UI·UX을 바탕으로 필수 정보를 담아냈으며 다양한 서비스 기능을 추가했다.
◆우리은행, 일자리 창출 중기 특판예금 ‘연 2.4%’ 출시
이 상품은 정기예금 금리우대로 기업의 인건비 부담을 줄여 추가적인 일자리 창출을 지원한다는 취지다. 개인사업자와 중소기업이 가입할 수 있으며 기본 연 1.6% 금리에 4대 사회보험료 자동이체 등 우대조건 충족시 최대 연 2.4%가 적용된다.
가입기간은 1년, 1인 1계좌로 계좌당 가입액은 30억원 이하로 제한된다. 판매한도는 1조원으로 한도 소진시 판매가 종료된다.
◆SC제일은행, 모바일 OTP 출시
모바일 OTP는 스마트폰에서 PIN 입력을 통해 이체 등 은행 거래를 할 수 있어 편리하고 기존에 사용하던 보안카드나 토큰형 OTP와 같은 실물을 소지하지 않아도 돼 분실이나 도난 염려가 없다. 또 모바일뱅킹 앱에 장착된 다양한 보안 솔루션의 보호를 받아 정보 유출 염려도 없다.
모바일 OTP는 영업점 방문 없이 비대면 금융거래 플랫폼인 ‘셀프뱅크’ 앱에서 편리하게 발급받을 수 있다. SC제일은행 인터넷뱅킹 미가입고객도 셀프뱅크를 통해 비대면으로 인터넷뱅킹 가입이 가능하며 보안매체를 모바일OTP로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모바일 OTP는 보안카드 및 토큰형 OTP와 함께 사용할 수 없으며 다른 은행과 공동 이용할 수 없고 SC제일은행 거래 시에만 사용할 수 있다. 모바일 OTP를 이용한 최대 이체한도는 1회 1000만원, 1일 5000만원이다.
NSP통신/NSP TV 이정윤 기자, nana101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