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그라비티(대표 박현철)가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에서 3.5 에피소드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메인성인 벚꽃의 나라-아마쯔가 추가돼 95 레벨 이상의 모험가들이 메인 퀘스트 및 애장품 수집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게 됐다.
특히 결혼 콘텐츠가 업데이트 되면서 결혼 전용 모험 스킬 ‘보고싶어요’, ‘우리 집으로’, ‘함께라면 더 좋아’ 등 이색적인 스킬들이 대거 추가됐다.
또 결혼 날짜 예약, 결혼식 정보, 스타일, 반지, 앨범 등이 포함된 결혼 준비 수첩은 실제 결혼식을 올리는 것처럼 세부적으로 기획돼 흥미를 자극할 전망이다.
이와 함께 펫 아르바이트 콘텐츠가 신규 업데이트되어 호감도 레벨 5이상의 펫을 각 아르바이트 장소로 파견해 아이템, 공헌, 명예의 증명, 고양이 티켓 등 폭넓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신규 던전인 카드 던전도 선보였다. 모든 파티원이 60레벨 이상일 경우, 프론테라 이벤트 광장 옆 환상의 곡예단 NPC와 간단한 대화를 통해 난이도별 카드 던전에 입장 가능하다.
이외 신규 NPC ‘피오나’를 통해 캐릭터의 성별을 1회 변경할 수 있는 성별 변경 기능도 추가됐으며 피라미드 3F, 페이욘 숲 남부, 페이욘 동굴 3F, 오크 마을 남부, 게펜 지하2F, 코볼트숲 깊은 곳, 고성 변방, 고성 지하 묘지 2F 등 일부 맵이 보다 원활한 플레이를 진행할 수 있도록 리뉴얼 됐다.
NSP통신/NSP TV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