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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대중 문화 넘어 시대적 역할과 메시지 담는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8-03-16 14:20 KRD7
#게임인재단 #민족문제연구소 #통일시대민족문화재단

게임인재단, 민족문제연구소·통일시대민족문화재단과 협약식…각종 지원 사업 공동 추진

NSP통신-게임을 통한 역사 대중화를 위한 협약식 장면. (게임인재단)
게임을 통한 역사 대중화를 위한 협약식 장면. (게임인재단)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재단법인 게임인재단은 16일 사단법인 민족문제연구소, 재단법인 통일시대민족문화재단과 함께 ‘게임을 통한 역사 대중화’를 위한 협약식을 하고 각 기관이 유기적인 협력 관계를 이어 나가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가장 대중적인 여가 문화 활동으로 자리 잡은 게임을 통해 역사 인식을 높이고 시대적 메시지를 일반 대중에게 더욱 친숙한 형태로 알려 나가는데 각 기관이 뜻을 모았다.

특히 기존 교육 중심의 게임을 넘어 재미와 몰입도를 갖춘 게임 고유의 장점을 활용함으로써 일반 대중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모색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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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를 위해 게임인재단과 민족문제연구소, 통일시대민족문화재단은 게임과 역사의 가교가 돼 각종 지원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게임인재단 측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게임이 대중문화를 넘어 사회적 역할과 시대적 메시지를 담아낼 수 있는 보다 크고 넓은 그릇이 되는 첫걸음이 될 수 있도록 역할을 다할 것” 이라며 “대한민국의 게임이 양적인 성장을 넘어 영역을 확장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민족문제연구소측은 “그동안 영화 암살, 드라마 각시탈, 다큐 백년전쟁 등 주로 영상 영역이 역사의 대중화를 이끌어 왔다”면서 “이번 협약은 게임과 역사가 만나 역사 대중화의 지평을 넓히는 새롭고 신선한 시도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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