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대구과학대, 키르기스스탄 비슈케크 일원서 해외자원봉사 실시

NSP통신, 김을규 기자, 2017-07-03 13:26 KRD7
#대구과학대 #키르기스스탄
NSP통신-30일 대구과학대학교 국제세미나실에서 진행된 글로벌 재능기부 해외자원봉사 발대식에서 박준 총장을 비롯한 보직교수들과 학생단원들이 안전ㆍ봉사정신의 결의를 다지며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대구과학대학교)
30일 대구과학대학교 국제세미나실에서 진행된 ‘글로벌 재능기부 해외자원봉사 발대식’에서 박준 총장을 비롯한 보직교수들과 학생단원들이 안전ㆍ봉사정신의 결의를 다지며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대구과학대학교)

(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대구과학대학교(총장 박준) 해외봉사단이 키르기스스탄 비슈케크를 향해 21일간의 대장정에 들어갔다.

대구과학대에 따르면, 재학생들의 글로벌 재능기부사업의 일환으로 3일부터 23일까지 3주 동안 재학생 30명과 지도교수 2명의 봉사단을 키르기스스탄 비슈케크 지역에 파견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대구과학대는 해외봉사단 파견을 위해 지난 3월부터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공개채용을 실시, 지원자 200여명 중 최종 30명의 학생을 선발해, 천안 국립 청소년 수련원에서 3차례 연수를 실시하며 해외봉사활동을 준비해 왔다.

G03-8236672469

올해 키르기스스탄 해외봉사는 작년에 이어 재방문으로, 지난해 키르기스스탄의 수도 비슈케크 지역에서 봉사를 실시한 바 있다.

올해도 KKC(키르기스-코리안 컬리지, Kyrgyz-Korean College)대학의 재방문 요청에 의해 KKC대학, 양로원, 초등학교를 찾아 (사)태평양아시아협회(PAS)와 공동으로 한국어교육, 각 나라 전통놀이 교류, 드론 등 교육봉사를 비롯해 의료, 건물보수, 간호지원 등 다양한 부분의 봉사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이번 대구과학대 해외봉사활동에는 달서구 청소년수련관, 칠곡군교육문화회관, 이룸건축사무소 등 지역 업체들도 스포츠용품에서부터 김치와 라면, 문구류 등의 후원 물품 기부로 힘을 보탰다.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 봉사에 참여한 강민정씨(간호학과 2학년)는 “올해 다시 한 번 키르기스스탄에서 봉사활동을 하게 되서 기쁘다”며, “작년에 처음이어서 미처 하지 못했던 봉사활동들을 올해는 더 준비를 많이 한만큼 최선을 다해 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준 총장은 “봉사의 기본은 타인을 배려하는 마음이다. 이번 해외봉사를 통해 스스로를 돌아보며 성숙된 자아를 만나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라며, “대구과학대 학생봉사단의 사명감을 가지고 학생들의 역량을 뽐내며, 보람된 봉사활동을 펼치고 오길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