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프로젝트 그룹 리온, 게임 OST ‘샤이니데이’ 수록 첫 싱글 발매 ‘활동 시작’

NSP통신, 류수운 기자, 2010-03-10 19:23 KRD2
#리온 #리듬스타 #샤이니데이
NSP통신

[DIP통신 류수운 기자] 신인 가수 김현재와 서가영이 뭉친 프로젝트 그룹 리온이 활동에 나선다.

리온은 지난달 24일 모바일 게임 리듬스타2의 OST ‘샤이니데이’(Shiny Day)를 타이틀 곡으로 ‘캔스톱’(Can’t Stop) 두 곡을 담은 첫 싱글 음반을 발매했다.

음악 전문 프로듀서 겸 작곡가로 활동중인 강철(38)의 작품인 ‘샤이니데이’는 서울예대 실용음악과에서 보컬을 전공한 서가영의 귀엽고 발랄한 보이스컬러에 일렉트로닉 사운드의 가벼운 리듬템포가 조화를 이뤄 아침햇살처럼 따사롭고 밝은 기운의 느낌을 선사한다.

G03-8236672469

이번 싱글은 한해 200만명 다운로드라는 놀라운 기록을 보인 게임 ‘리듬스타’ OST를 음반으로 제작, 출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가요는 물론 공연, 뮤지컬, 광고 배경 음악 등 수많은 곡들을 작곡해 온 강철은 “리듬스타에 수록될 음악을 계속해서 옴니버스 형식으로 제작할 예정이다”며 “게임 유저뿐만 아니라 일반 대중에게도 사랑받을 수 있는 곡들로 채워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리온은 오는 4월부터 홍대 인근 소극장 공연을 통해 활동을 시작한다.

DIP통신 류수운 기자, swryu64@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