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풀무원 뮤지엄김치간, 새해 맞이 ‘어린이 김치학교’ 무료 운영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7-01-04 15:03 KRD7
#풀무원홀딩스(017810) #뮤지엄김치간 #김치박물관 #어린이 김치학교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풀무원의 김치박물관 ‘뮤지엄김치간’이 정유년 새해를 맞아 어린이를 위한 무료 김치 클래스를 선보인다.

풀무원 뮤지엄김치간은 오는 3월 30일까지 ‘어린이 김치학교’를 무료로 운영한다. 어린이 김치학교는 어린이들이 미각교육을 통해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하고 직접 김치도 담가보며 김장문화를 몸소 체험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김치학교 ‘미각교육’은 어린이들이 뮤지엄김치간의 전문 에듀케이터의 지도에 따라 무·쪽파 등 김치의 재료를 오감으로 경험하게 된다. 이를 통해 어린이들은 재료 본연의 맛을 느껴보고 김치를 포함해 평소 꺼리는 음식에 대해서도 호기심을 가질 수 있다고 풀무원 측은 설명했다.

NSP통신-풀무원 뮤지엄김치간이 오는 월 30일까지 어린이 김치학교를 무료로 운영한다. (풀무원 제공)
풀무원 뮤지엄김치간이 오는 월 30일까지 ‘어린이 김치학교’를 무료로 운영한다. (풀무원 제공)

미각 교육이 끝난 어린이들은 직접 ‘백깍두기’를 담가보고 본인이 담근 김치를 뮤지엄김치간에서 제공하는 친환경 김치용기에 포장해 가져갈 수 있다. 모든 체험이 끝난 후에는 뮤지엄김치간을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

G03-8236672469

어린이 김치학교는 1월~3월까지 매주 화·수·목 오전 10시20분부터 40분간 5세~13세의 어린이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입장료와 체험비 모두 무료이며 어린이와 함께 온 성인 보호자는 뮤지엄김치간의 입장료만 내면 된다.

사전 예약은 필수이며 뮤지엄김치간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예약할 수 있다.

노지연 뮤지엄김치간 마케팅 담당자는 “정유년 새해를 맞아 어린이들이 김치와 김장문화를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는 유익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