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강소라 · 남보라, 악의적 악성 루머 단호 대처
“최초 유포자 발본색원, 법 심판 받게 할 것”

NSP통신, 류수운 기자, 2016-03-21 10:11 KRD7
#강소라 #남보라 #지라시 #루머 #강경대응
NSP통신- (마리끌레르, 예쎄 / 윌엔터)
(마리끌레르, 예쎄 / 윌엔터)

(서울=NSP통신) 류수운 기자 = 강소라와 남보라가 일명 ‘지라시’(증권가 정보지)를 통한 악성 루머에 강경 대응하기로 했다. 유포자에 대한 선처는 없을 것이라는 것.

21일 강소라 남보라 소속사 측인 윌엔터테인먼트는 보도자료를 통해 최근 SNS와 인터넷을 통해 확산 중인 두 사람과 관련한 악성루머에 대한 공식 입장을 밝혔다.

소속사는 “해당 루머에 적시된 내용은 전혀 사실무근으로 확인된 내용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불특정 다수에게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는데 대해 유감이다”며 “‘증권가 지라시’라는 이름 아래 무차별적으로 배포, 재생산되고 있는 현 상황을 더 이상 좌시하지 않으려 한다”라고 전했다.

G03-8236672469

이어 “당사는 이번 사건으로 인해 유포된 글이 두 배우에게 씻을 수 없는 상처가 된 것은 물론, 명예를 훼손했다고 판단해 경, 검찰에 수사를 의뢰하고 최초 유포자를 발본색원(拔本塞源)해 법적인 책임을 물을 예정이다”며 “또한 계속해 근거 없는 루머의 글을 추가 유포하거나 재생산하는 행위에 대해서도 어떠한 협의나 선처 없이 강경한 대응으로 일관할 것을 알려드린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공인이라는 이유만으로 더 이상 무분별한 루머에 희생당하는 일이 없도록 많은 분들의 이해와 배려를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앞서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 상에는 유명 연예인들의 실명까지 거론된 ‘성매매 증권가 지라시’가 떠돌아 파장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이에 무고한 연예인들과 소속사는 한결같이 ‘무관용’ 원칙을 내세워 속속 법적 대응에 나서고 있는 상황이다. 지난 19일 원더걸스 유빈과 JYP엔터테인먼트가 가장 먼저 칼을 빼든데 이어 달샤벳 수빈과 스피카 양지원 또한 행보를 맞췄고, 강소라와 남보라 역시 법적대응에 나서 향후 귀추가 주목된다.

다음은 ‘강소라 악성 루머’ 유포 관련 소속사 측 공식입장[전문]

안녕하세요, 윌엔터테인먼트입니다.

최근 온라인 및 SNS, 메신저 어플리케이션을 중심으로 유포된

배우 강소라씨 관련 악성 루머와 관련 당사의 공식 입장을 전달 드립니다.

해당 루머에 적시된 내용은 전혀 사실무근으로, 확인된 내용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증권가 찌라시’라는 이름 아래 무차별적으로 배포, 재생산되고 있는 현 상황을 더 이상 좌시하지 않으려 합니다.

이에 윌엔터테인먼트는 강소라씨의 명예를 심각하게 훼손한 것은 물론, 여성으로서 쉽게 치유되기 힘든 상처를 준 악성 루머 최초 유포자 및 추가 유포자를 경찰 수사를 의뢰해 법적인 책임을 물을 예정입니다.

또한 계속하여 근거 없는 루머를 확산, 재생산하는 행위에 대해서도 법적 강경 대응을 펼칠 것을 알려드립니다.

앞으로 윌엔터테인먼트는 소속 연예인이 공인이라는 이유로 근거 없는 악성 루머에 이용당하고 상처를 받는 일이 없기를 바라며, 이 같은 범죄 행위에 지속적으로 강력한 대응에 나설 것을 다시 한번 알려드리는 바입니다.

감사합니다.

다음은 ‘남보라 악성 루머’ 유포 관련 소속사 측 공식입장[전문]

안녕하세요, 윌엔터테인먼트입니다.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휴대폰 메신저 등을 통해 유포되고 있는 배우 남보라씨 관련 악성 루머에 대한 당사의 공식 입장을 전달 드립니다.

현재 유포되고 있는 악성 루머(속칭 찌라시)에 명시된 남보라씨 관련 내용들은 명백한 허위사실임에도 불구하고 불특정 다수에게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는 현 상황에 유감을 표하는 바 입니다.

당사는 이번 사건으로 인해 유포된 글이 배우에게 씻을 수 없는 상처가 된 것은 물론, 명예를 훼손했다고 판단하여 경, 검찰에 수사를 의뢰해 최초 유포자를 발본색원해 엄중한 처벌을 요청할 예정입니다. 또한, 해당 글을 추가로 유포하거나 재생산하는 행위에 대해서도 어떠한 협의나 선처 없이 강경한 대응으로 일관할 것을 알려드립니다.

공인이라는 이유만으로, 더 이상 무분별한 루머에 희생당하는 일이 없도록 많은 분들의 이해와 배려를 부탁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NSP통신/NSP TV 류수운 기자, swryu6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