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삼석·조현민 한진 사장, 글로벌 풀필먼트 서비스 제공에 총력전 전개
(서울=NSP통신) 정유석 기자 = 각종 강연으로 12월을 바쁘게 보내고 있는 개그맨 출신 교수 권영찬이 지난 16일 서울시 도심권 인생이모작 지원센터가 마련한 배움업 아카데미 교육에 강사로 초빙돼 특강과 상담코칭을 진행했다.
도심권 인생이모작 지원센터는 100세 시대를 맞아 은퇴, 퇴직한 신 노년층의 풍부한 경험과 경력을 사회참여활동으로 전환해 도심권 어르신들의 복지 향상은 물론 참여자들의 성공적인 인생 후반기를 지원한다.
권영찬은 총 4시간 동안 진행된 이날 강연에서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두 시간은 ‘4060세대 지금부터 다시 시작합시다’와 ‘당신이 기적의 주인공입니다’라는 2가지 주제로 행복재테크 강연을 실시했으며, 이어 4시까지는 창업을 계획하고 있는 이들에게 유용한 다양한 마케팅 툴을 소개해 관심을 모았다. 또 1시간은 상담코칭전문가로서 아카데미 4060세대 수강생에 대한 고민 상담 코칭과 함께 취업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해 호응을 얻었다.
한편 권영찬은 현재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상담코칭심리학과 겸임교수로 후학양성에 힘쓰고 있다. 또한 매주 월요일 YTN FM ‘당신의 전성기 오늘’에 고정 출연해 4060세대들을 위한 상담코칭을 맡아 진행하고 있다.
NSP통신/NSP TV 정유석 기자, icartphot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