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KTH,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벤처기업 빅데이터 기술 등 지원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5-08-24 13:16 KRD2
#KTH(036030)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벤처기업 #빅데이터기술
NSP통신-이투커뮤니케이션즈-울랄라랩 강학주 대표(왼쪽)와 KTH 오세영 사장이 협약식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이투커뮤니케이션즈-울랄라랩 강학주 대표(왼쪽)와 KTH 오세영 사장이 협약식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KTH(대표 오세영)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입주 벤처기업의 IoT기반 서비스에 빅데이터 기술 협력및 T커머스 판매 지원 등을 통해 상생 협력에 나선다.

KTH는 지난 7월 2일 KT그룹 임원이 참여한 ‘사업지원 멘토링 데이’에서 디엔소프트, 울랄라랩, 애니랙티브 등 3곳의 스타트업에 대해 사업 아이템 개발 및 육성 지원을 결정하고 해당 기업들과 기술 및 유통 지원 등 협력방안을 공동 모색해왔다.

그 결과로 오는 25일 디엔소프트(대표 김성수)의 스마트 유아공부상 ‘터치스쿨’을 T커머스 채널인 K쇼핑에 첫 방송하고 상품 판매수수료 우대 혜택을 제공하는 등 판로개척을 적극 지원키로 했다.

G03-8236672469

디엔소프트의 터치스쿨은 유아 놀이 책상 위에서 언어와 사물을 배울 수 있는 스마트 유아 교구로 스마트 커버를 교체하면서 다양한 영역의 콘텐츠를 유아 스스로 놀면서 익힐 수 있도록 고안됐다.

T커머스 채널에서는 25일 K쇼핑에서 첫 론칭하며 스마트 테이블과 스마트 커버 영어, 숫자, 우리집 꾸미기 3종 구성으로 판매된다.

또한 KTH는 지난 20일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이투커뮤니케이션즈(대표 강학주) 부속연구소 울랄라랩과 위콘 기반 IoT 및 윔팩토리 사업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KTH의 실시간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인 ‘데이지(DAISY)’를 윔팩토리 서비스에 적용키로 했다.

울랄라랩의 ‘윔팩토리(WIMFactory)’는 영세·중소 제조업을 위한 스마트공장 IoT 플랫폼으로 생산설비에 위콘(WICON) 스마트센서를 부착해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 분석해 이상 신호 발생시 즉시 관리자에게 알람을 주는 공장자동화 토탈 솔루션이다.

이 밖에도 애니랙티브(대표 임성현)의 IoT기반 스마트 전자칠판 ‘비터치’의 시제품 개발과 상용화를 지원하고 향후 K쇼핑 입점 등 판매지원에 협력하기로 했다.

NSP통신/NSP TV 김정태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