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LG유플러스, 차량용 미러링서비스 ‘카링크’해외수출 계약

NSP통신, 류진영 기자, 2015-02-23 11:53 KRD7
#LG유플러스(032640)

(서울=NSP통신 류진영 기자) = 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는 중소기업 유브릿지와 함께 공동 개발한 차량용 미러링 서비스 ‘카링크(Car Link)’의 해외수출 계약을 체결했다.

LG유플러스는 이번에 중동을 시작으로 수출국가를 더욱 확대해 구글의 안드로이드 오토(Android Auto)와 애플의 카플레이(Car Play)와 함께 글로벌 스마트카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실히 다져 나간다는 방침이다.

카 링크는 자동차 내비게이션에서 스마트폰의 화면을 띄우고 스마트폰의 소리를 들으며 스마트폰을 조작할 수 있게 하는 미러링(모바일 기기의 화면을 다른 디스플레이 장치에 그대로 표시해 주요 서비스와 기능을 연동해 주는 기술) 기반의 서비스다.

G03-8236672469

즉, 스마트폰의 모든 기능을 차량 내비게이션의 넓은 화면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이다. 예를 들어 스마트폰의 전화, 동영상, 음악, SNS 등을 스마트폰은 물론 차량 내비 화면에서 동시에 멀티태스킹으로 조작이 가능하다. 무선으로 미러링이 가능한 점도 카 링크만의 차별화된 장점이다.

박준동 LG유플러스 컨텐츠사업담당 상무는 “카 링크의 해외사업 진출을 계기로 치열한 미래 자동차 시장에서 LG유플러스와 유브릿지 양사가 더욱 발전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됐다”고 강조했다.

이병주 유브릿지 사장은 “LG유플러스와 함께 글로벌 커넥티드 카 시장의 선두주자로 입지를 공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안정성과 차별화된 장점을 기반으로 한 카 링크는 국내 내비게이션 업체 현대엠엔소프트, 한라 마이스터, 팅크웨어, 아이머큐리, 모비딕이 출시한 매립형 및 거치형 내비게이션을 비롯해 수입차 벤츠 A Class C Class E Class, 폭스바겐 전 차종, 인피니티 Q50, BMW 미니 차량 내비게이션에서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이동통신3사 모두 사용할 수 있으며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앱을 다운 받으면 된다.

rjy82@nspna.com, 류진영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