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정의화 국회의장, “정동화 전 포스코건설 부회장은 동생 아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6-03-06 10:23 KRD7
#정의화 #국회의장 #정동화 #포스코건설 부회장 #블로그 게시판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정의화 국회의장이 한 시사주간지의 포스코 건설 비리사건 보도에서 알려진 정동화 전 포스코건설 부회장은 동생이 아리라고 해명했다.

최근 포스코 건설 비리사건의 연루자인 정 모 (前)포스코 건설 부회장이 정의화 국회의장의 동생이라는 한 시사주간지의 지난해 보도가 인터넷 블로그 게시판과 사회관계망 서비스(SNS) 등을 통해 급속히 전파됐다.

하지만 해당 시사주간지는 지난해 10월 10일 정정 보도를 통해 포스코건설 비리사건 보도과정에서 ‘정동화 전 부회장이 정의화 국회의장의 동생'이라는 허위사실이 포함된 기사를 작성한 사실이 있으나, 이후 정동화 전 부회장이 정의화 국회의장과 인척 관계가 아니라는 것을 확인하고, 다음호에서 ‘바로잡습니다’라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정정보도 했다.

G03-8236672469

하지만 정의화 국회의장은 “일부 인터넷 이용자들이 블로그 및 온라인커뮤니티 등에 ‘포스코건설 비리사건에 연루자인 정 모 (前)포스코 건설 부회장이 정의화 국회의장의 인척 동생’이라는 내용을 유포 및 확산시키는데 대해 사실이 아님을 밝힌다”고 해명했다.

이어 “정 모 (前)부회장 사이에는 아무런 인척관계가 존재하지 않을 뿐 아니라 일면식도 없는 관계다”며 “이는 명백한 허위사실로,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금지하는 정보통신망을 통해 공공연하게 허위사실을 드러내어 다른 사람의 명예를 훼손하는 행위에 해당된다”고 지적했다.

한편 정의화 국회의장은 “정 의장의 테러방지법 직권상정이 동생 재판과 관련 있다는 악성루머’를 만들어 인터넷 블로그 게시판·사회관계망 서비스(SNS)에 확산시키는 것은 지극히 정치적 의도가 있다고 판단돼 강한 유감을 표하는 바이다”고 전했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