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성남시, ‘미래를 밝히는 별, 아이의 빛나는 꿈’ 어린이날 큰 잔치 연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4-05-01 20:32 KRX7
#성남시 #성남시어린이날큰잔치 #미래를밝히는별 #아이의빛나는꿈 #성남청년프로예술단

시청 광장, 태평공원, 금상초교, 은행식물원 등 놀거리, 체험거리 다양

NSP통신-지난해 어린이날을 기념해 성남시청 광장에서 진행한 가족이 함께하는 달빛산책 행사 전경. (사진 = 성남시)
지난해 어린이날을 기념해 성남시청 광장에서 진행한 ‘가족이 함께하는 달빛산책’ 행사 전경. (사진 = 성남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제102회 어린이날’을 맞아 성남지역 곳곳이 놀이터로 변신한다.

경기 성남시(시장 신상진)는 5월 5일 오전 10시~오후 3시 시청 광장에서 ‘미래를 밝히는 별, 아이의 빛나는 꿈’을 주제로 어린이날 큰 잔치를 연다.

이날 시청 광장에만 1만여 명의 가족 단위 시민이 몰릴 것으로 예상하는 가운데 특설무대에선 개회식과 성남 청년프로예술단 댄스팀 공연, 2인조 재즈보컬 ‘사이다’의 공연, 뮤랑극단의 뮤지컬 퍼포먼스, 루프 스테이션 뮤지션 ‘기타로로’의 공연 등이 펼쳐진다.

G03-8236672469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단체 음악 퀴즈, 키워드 가라사대 게임 등 5가지의 레크리에이션도 진행해 잔치 분위기를 달군다. 체험 마당도 펼쳐진다.

시는 즐거운 별 성남(체험형), 재밌는 별 성남(만들기), 미래의 별 성남(과학기술) 등 3개 구역에 총 36개의 부스를 설치 운영한다.

어린이날 성남시내 곳곳 놀이터로 변신

NSP통신-지난해 어린이날을 기념해 성남시청 광장에서 진행한 가족이 함께하는 달빛산책 행사 때 풍선아트 공연. (사진 = 성남시)
지난해 어린이날을 기념해 성남시청 광장에서 진행한 ‘가족이 함께하는 달빛산책’ 행사 때 풍선아트 공연. (사진 = 성남시)

오감 체험 놀이, 악기·통밀·창의블록 체험, 나무 카네이션·가방 만들기, 쿠킹클래스,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레이싱·메타버스·코딩 체험 등을 해볼 수 있다.

또 에어바운스 2개를 설치하고 먹거리장터도 운영한다.

시청 1층 온누리(600석)에선 설민석의 한국사 특별강연(오전 11시)이 열리며 오후 1시 상영하는 ‘이모티: 더 뮤비’ 애니메이션 영화는 선착순 입실하면 된다.

태평공원 잔디광장과 금상초등학교 운동장에서도 성남 어린이날 큰 잔치가 열려 페이스 페인팅, 마술 공연, 태권도 시범 공연, 악기연주 등을 함께 할 수 있다.

식물원서 다양한 체험거리와 놀거리 마련

NSP통신-지난 2022년 어린이날 성남시 은행동 식물원에서 식물심기 체험 중인 학생들 모습. (사진 = 성남시)
지난 2022년 어린이날 성남시 은행동 식물원에서 식물심기 체험 중인 학생들 모습. (사진 = 성남시)

분당구 율동공원 호수에선 성남시해병전우회가 주최하는 어린이 보트 승선 체험 행사가 열린다. 9대의 승선체험용 고무보트를 준비해 공원 호수 승선장에서 어린이들을 태우고 물살을 가른다.

어린이날을 하루 앞둔 5월 4일엔 성남시 식물원(중원구 은행동)에서 다양한 체험거리와 놀거리가 마련된다.

시는 이날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나만의 반려식물 심기 ▲치자를 이용한 손수건 천연염색 ▲생활 목공 소품(16종) 만들기 ▲식물원 스탬프 투어 등 6개의 체험 행사를 연다.

성남시 관계자는 “어린이날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가 지역 곳곳에서 열린다”면서 “행사 당일 혼잡이 예상되는 만큼 대중교통을 이용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