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목포시, 꽃피는 유달산으로 꽃구경 오세요

NSP통신, 윤시현 기자, 2016-03-21 18:07 KRD7
#목포

9~10일 ‘봄愛 속삭임, 목포愛 설레임’주제로 봄기운 만끽

NSP통신-목포 꽃피는 유달산 꽃축제 (목포시)
목포 꽃피는 유달산 꽃축제 (목포시)

(전남=NSP통신) 윤시현 기자 = 꽃피는 유달산 축제가 내달 9일과 10일 양일간 유달산과 로데오 광장 일원에서 ‘봄愛 속삭임, 목포愛 설레임’이라는 주제로 산과 사람, 꽃과 햇살이 한데 어울려 펼쳐진다.

다도해가 한눈에 보이는 유달산은 영혼까지도 쉬어간다는 목포의 명산으로 봄에는 남쪽 바다를 건너온 봄기운이 벚꽃, 개나리, 동백, 목련 등 다양한 봄꽃으로 피어올라 봄향을 가득 머금은 아름다운 산이다.

올해 축제는 꽃가루와 축포로 서막을 열고 2일간 열린다.

G03-8236672469

축제 첫날인 9일에는 테마가 있는 유달산 꽃길걷기, 유달산 둘레길 탐방, 근대문화거리 걷기 등 체험행사가 열린다.

테마가 있는 유달산 꽃길걷기는 봄을 상징하는 캐릭터와 수군, 해군군악대의 흥겨운 연주와 함께 흐드러지게 피어있는 벚꽃길을 걷는 행사다.

특히 둘레길 탐방은 올해 조성을 완료한 35개의 스토리텔링 코스를 축제기간 오후 2시 30분부터 2시간 동안 관광해설사와 동반 산행하며 다도해의 아름다운 풍광을 감상할 수 있다.

9일에는 노적봉 주무대에서 수군 교대식, 4.8 만세운동 재현극 행사가 열리며, 노적봉 예술공원 야외무대에서 시립예술단의 봄향기 머금은 잔향, 박애리와 함께하는 전국유달국악대전, 로데오 광장에서 신유, 이혜리 등 유명가수와 함께 하는 봄놀이 축하쇼가 펼쳐진다.

둘째날인 10일에는 노적봉 야외무대에서 비보이와 발리댄스 공연, 나도 목포가수다, 명인명창국악향연 등이 상춘객들의 흥을 돋운다.

유달예술타운에서는 갯돌의 유달산 마당극, 앙상블 섹소폰 연주, 전국유달국악대전이 개최되며 연계형 관광프로그램으로 축제 전야제인 남진야시장 남진 축하공연, ZOOZOO동산 키즈존, 로봇체험, 향토음식 판매관 등이 마련돼 풍성한 볼거리와 먹을거리로 관광객들의 오감을 만족시킨다.

특히 올해는 서울에 거주하는 남진 팬클럽 회원 4백여명이 남진 임시 특별열차를 타고 목포에 축제 당일 도착해 북항에서 점심식사 후 유달산 축제장과 남진야시장을 차례로 돌아보며, 가수 남진씨도 송정리역에서 승차해 관광목포를 홍보한다.

박홍률 시장은 “형형색색의 꽃과 기묘한 바위의 전설이 있는 유달산과 홍어, 민어, 낙지, 갈치, 꽃게 등 목포 오미와 같은 식도락의 천국인 목포에서 시민과 관광객이 행복을 충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윤시현 기자, nsp277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